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 받는 방법,HF특례보증 신청조건과 이용방법

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 받는 방법,HF특례보증 신청조건과 이용방법



아래 내용은 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HF특례보증에 관련된 내용으로 신청조건과 이용방법 등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되시는 분은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대출정보


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 가능한 곳 | HF특례보증

HF특례보증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으로 한국토지공사에서는 다양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어 채무조정과 같이 금융권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HF특례보증에 대한 전체적인 상품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F특례보증 채무조정자 전세자금대출 요약

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 받는 방법,HF특례보증 신청조건과 이용방법


특례보증은 위에 보시는 바와같이 채무조정을 연체나 미납없이 성실상환 중이신 분이시거나 완제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한국주택공사에서 100%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보증서 발급만 가능하다면 은행권 대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심사과정에 있어 신용정보 내역과는 상관없이 승인여부를 심사하게 되므로 몇 가지 요건에만 해당이 되신다면 충분히 채무조정 중이라도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F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상품안내


1. 신청대상

특례보증 신청대상으로는 위에서 확인한 바와같이 채무조정 중이시거나 완제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연체나 미납이 있으신 분은 아쉽지만 미납금을 상환하시고 다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변제금 미납금을 상환하기 어려운 조건이시라면 변제금 미납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 채무조정대출 전문중개업체를 알아보시는 것도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 채무조정 변제금 미납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2. 보증한도

  • 보증한도 : 최대 5,000만원
  • 채권보전조치 시 : 최대 6,000만원


특례보증을 이용할 수 있는 한도는 기본적으로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만약 채권보전조치를 적용하실 경우 최대 6,000만원 이내까지 보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채권보전조치에 대해 의문이 있으실 수 있을 텐데요. 쉽게말해 전세 계약기간이 종료 될 시 전세보증금을 임차인이 아니라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반환해야한다는 조항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채권보전조치란?

ㆍ전세자금대출 시 보증기관인 한국주택공사로 임차보증금 반환채권 담보를 설정하는 것

ㆍ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권리로 채권보전조치가 취해짐에 따라 임대인은 계약 만기 시임차인이 아닌 한국주택공사에 전세보증금을 반환해야하는 의무


3. 특례사항

HF특례보증은 개인신용평점 등과 같은 신용 내용을 심사 기준에서 제외 시키기 때문에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만 가능하다면 금융사에서 대출을 신청하실 경우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채무조정 기간에 신용점수나 공공정보 등에 이유로도 대출을 이용하시는게 제한적인 부분이 많지만 이 상품을 알아보시는데 있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F특례보증 이용방법

HF특례보증 이용은 해당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자체에서는 보증서 발급을 진행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한국주택공사와 상담을 통해 보증에 관련된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후 승인 가능하다면 해당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을 방문하여 절차에 따라 대출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전체적인 대출 순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한 사전 문의
  2. 취급은행을 통한 대출 가능 여부 재확인
  3. 거주지 선정 및 계약 진행(계약금 선납 후 임대차 계약 진행)
  4. 취급은행 방문(대출 진행)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해 보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우선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대출을 실행하려는 취급 은행을 통해 대출 가능여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에 가능하다면 거주지를 선정하여 계약금을 지불하며 임대차 계약서를 우선 작성하여 해당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을 진행하는 순으로 대출을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으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대상 전세자금보증 취급은행


  •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수협,신한,우리,전북,제주,하나
  •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전세특례보증 : 경남,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신한,우리,제주,하나은행


추가 대출상품 안내

지금까지 채무조정중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 HF특례보증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이러한 채무조정중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더 생겨나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많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 내용은 채무조정중 알아볼 만한 대출 관련 내용을 몇 가지 올려 놨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유익한 내용이 될거라 생각하니 천천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